티스토리 뷰

연봉 3300 실수령액

 

 


 

직장인들의 연봉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매월 받는 실수령액 입니다. 계약 연봉도 물론 중요하지만 현실에서 내손에 쥐어지는 돈이 중요하죠. 연봉계약이 일반화가 되면서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인크루트 연봉계산기나 사람인 연봉계산기가 사용하기에 괜찮습니다.

 

인크루트 원클릭 연봉계산기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좌측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우측에 실수령액을 비롯한 각종 공제항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을 하기 위해서는 퇴직금 포함 여부, 연봉금액, 비과세액, 부양가족 정보 4지가 필요합니다.

먼저 퇴직금 정보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퇴직금제도, 퇴직연금 제도가 있으면 보통 퇴직금은 별도 입니다. 연봉에 퇴직금이 포함이 되어 있는 분들이라면 퇴직금 '포함'으로 변경 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는 연봉금액입니다. 대개는 계약한 연봉금액을 입력을 하시면 되는데 연봉 이외의 보너스 등이 많으신 분들은 보너스 예상 금액을 포함하셔야 합니다. 작년에 받은 연봉과 연말정산 총급여액을 비교해 보세요.

세번째는 비과세액입니다. 급여 항목들 중에서 비과세 되는 식대, 실비변상적인 급여, 생산직근로자의 야근수당,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과세특례 등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입력을 하시고 잘 모르시면 그냥 0원으로 입력하세요.

마지막으로 부양가족 정보입니다. 이미 연말정산을 해보신분들은 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인적공제의 기본공제대상자 정보를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부양가족 수에는 본인도 포함을 해야 합니다.

 


 

그럼 연봉 3300 만원의 실수령액을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 퇴직금 별도, 비과세액 0원, 부양가족수 1명

 

 

 

연봉 3300 의 실수령액은 2,552,680원 입니다.

국민연금이 약 12만원, 건강보험이 9만원, 고용보험이 2만원, 소득세가 7만원정도입니다. 간략하게 2019년 사회보험요율을 알아보면 국민연금은 4.5%이며 건강보험은 3.23%, 장기요양보험료는 건강보험료의 8.51%, 고용보험요율은 0.65% 입니다. 참고로 2019년에 건강보험요율과 장기요양보험요율 2가지만 올랐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사회보험료가 세금보다 훨씬 많이 나옵니다.

 


 

상단에 인크루트 연봉계산기 링크 남겨두었으니 직접 계산을 해보세요. 비과세액이나 부양가족 정보만 수정하셔서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2019년 연봉 3300 실수령액 계산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