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

 

 

안녕하세요. 도움되는 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에 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4대 사회보험으로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직장인이라면 선택사항이 아닌 강제적으로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급여명세서를 보시면 내 손에 돈이 들어오기

전에 4대보험료가 빠져 나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산재보험을 제외한 3개 보험료는 본인의 월소득액에

보험요율을 곱한 금액만큼 부과가 됩니다. 그리고

직장인들은 회사와 본인 이 50:50으로 부담하기

때문에 지역가입자에 비해서 낮은 편입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4대보험 가입증명서)은

금융기관 등에서 요청을 하는 일이 많습니다. 각종

공단에 방문하셔서 발급 받으실 수도 있지만

요새는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4대보험'으로 검색을 하시면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가 조회가 됩니다.

 

 

 

 

4대사회보험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화면 중앙에 '증명서발급 - 가입내역확인서(개인)'

을 선택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되어야만 계속 진행이 됩니다.)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은 안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보안으로 화면캡쳐가 되지 않네요.)

개인 정보사항만 확인하시면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과거 가입이력 및 4대 사회보험료

납부관련 증명서는 이곳에서 출력이 안됩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가입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증명서류들을 집에서 또는

피씨방에서 PC로 출력이 가능해졌습니다.

일부러 공단이나 지사까지 방문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