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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인터넷으로 정말 간단하게
각종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지방세에는 취득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이 있는데, 각 항목별로
세금을 납부했는지를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의 현행 조세 종류입니다.
국세 14개와 지방세 11개가 있습니다.
(각종 분담금은 제외)
인터넷으로 서류를 발급하려면 '민원24' 를
검색해서 접속을 합니다.
(또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검색)
중간의 자주 찾는 민원을 보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 있습니다.
(또는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민원신청 - 인터넷 발급민원' 선택 후
검색도 가능합니다.)
- 해당 화면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민원24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시면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세요.
민원24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이번 기회에 가입을 하세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화면입니다.
'*' 표가 있는 곳은 필수 입력 칸입니다.
과세물건지 주소 및 과세년도 선택합니다.
사용목적은 알맞게 입력하세요.
(ex. 관광서 제출용)
- 방문수령을 원할 시 해당 화면 상단의
탭에서 알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과세목록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무료 발급은 아닙니다.
총 수수료는 890원으로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등)
당연한 얘기지만,
발급 가능한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이제 직접 방문하지 마시고 집에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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