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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인터넷으로 정말 간단하게

각종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지방세에는 취득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이 있는데, 각 항목별로

세금을 납부했는지를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의 현행 조세 종류입니다.

국세 14개지방세 11개가 있습니다.

(각종 분담금은 제외)

 

 

 

 

인터넷으로 서류를 발급하려면 '민원24'

검색해서 접속을 합니다.

(또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검색)

 

 

 

 

중간의 자주 찾는 민원을 보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이 있습니다.

(또는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민원신청 - 인터넷 발급민원' 선택 후

검색도 가능합니다.)

- 해당 화면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민원24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시면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세요.

민원24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이번 기회에 가입을 하세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화면입니다.

'*' 표가 있는 곳은 필수 입력 칸입니다.

과세물건지 주소 및 과세년도 선택합니다.

사용목적은 알맞게 입력하세요.

(ex. 관광서 제출용)

- 방문수령을 원할 시 해당 화면 상단의

탭에서 알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과세목록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무료 발급은 아닙니다.

총 수수료는 890원으로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등)

 

 

 

 

당연한 얘기지만,

발급 가능한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이제 직접 방문하지 마시고 집에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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